[DIA Global Academy(DGA) 디아글로벌학교] 전인격적 인성교육만이 진정한 해답이다! > 5차원수용성교육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5차원 전면 교육

5차원수용성교육 언론보도

[DIA Global Academy(DGA) 디아글로벌학교] 전인격적 인성교육만이 진정한 해답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DIA관리자 (183.♡.206.246) 댓글 0건 조회 6,163회 작성일 19-10-08 23:12

본문

[DIA Global Academy(DGA) 디아글로벌학교]전인격적 인성교육만이 진정한 해답이다!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능력의 5차원 전면교육

2015-11-21 20:49:42 게재
c3d33ec0943dc92f2cfec453be9c1bfe_1570544034_4712.jpg
 

‘좋은 학원으로 바꿔 봐도, 실력 있다는 유명한 선생님의 가르침을 받아 봐도 왜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것일까?’ 대다수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경험하고 공감하는 최대의 고민이다. 공부는 잘 가르쳐 준다고 해서 모두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아무리 좋은 것을 주어도 받을 수 있는 능력을 가졌을 때만 가능한 것이다. ‘가르침(Teaching)과 배움(Learning) 사이에는 간격이 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왜 받아드릴 수 없는지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할 능력을 먼저 학생에게 만들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는 ‘디아글로벌학교’의 원동연 박사를 만나 배움의 능력을 바꾸어 주는 근원적이고 차별적인 교육 학습법에 대해 들어봤다.

00063507_P.jpg
인성과 실력 함께 키우는 전인교육
돌도 많고 잡초가 무성한 토질이 좋지 못한 땅에는 농부가 아무리 좋은 씨앗을 많이 뿌린다고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없다. “가르치고 배우는 교육의 이치도 이와 마찬가지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가르침을 통해 좋은 씨를 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씨앗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가르친 것을 가로 막는 장애물들을 제거하고 개선하여 제대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배움의 밭을 바꾸는 교육이 반드시 필요 합니다”라고 원 박사는 ‘디아글로벌학교’의 근원적 교육의 필요성을 이렇게 강조했다.
지난 20여 년간 국내와 해외에서 다양한 교육현장을 체험하고 경험하면서 가르침을 가로막는 5가지 기본적 요인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설명한다.
마음의 힘(heart), 지혜의 힘(understan ding), 몸의 힘 (strength),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힘(self-management), 그리고 인간관계의 능력(relationships). ‘디아글로벌학교’에서는 이러한 인간을 구성하는 5가지 요소를 향상시킬 수 있는 ‘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을 실시하고 있다.
어느 한 가지가 약하면 그것 하나만 약한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것들도 영향을 받아 전체의 능력을 제약하게 된다. 5가지 기본 요소 중 어느 한 부분만을 발전시키는 것이 아니라 전면적으로 개발시켜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최대로 발휘시킬 수 있게 하는 것이 ‘디아글로벌학교’의 학습법이다. 근본적인 원리를 적용하여 만든 구체적인 자체 프로그램들을 통해 가르침을 받아들이는 수용성 교육을 실시해 인성과 실력을 함께 키우는 근본적인 배움(Learning)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창의적 융합사고력, 글로벌 인재교육
‘디아글로벌학교’에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각 학년별 수준에 맞은 단계별 인성 개발에 대한 기본 교육은 물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력과 마인드를 기를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체 양식을 활용한 노트와 교재를 활용하여 체계적인 학습 능력과 구체적인 문제해결능력을 배우고 익힌다. 특히, 인문, 사회, 예술 분야의 기본적인 학문의 개념 이해부터 각 학문 간의 통합적인 연계학습까지 융합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실습과 체험 활동, 특성화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여 실시하고 있다.
원 박사는 “단순한 지식뿐만 아니라 상상력과 예술적 감성까지 아우르는 융합 사고력을 갖추고 창의적인 해결 능력과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람만이 미래사회를 이끌 수 있는 진정한 인재”라고 강조하며 말한다.
또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영어 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을 강조한다. 자체적인 교육 학습법인 ‘5차원 영어학습법’과 ‘학문의 9단계’라는 체계적인 학습 훈련 시스템을 실시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영어 글쓰기 실력과 원어민과 같은 의사표현으로 영어 토의와 발표 능력을 단기간에 완성시킬 수 있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지도하고 있다.

개인별 성향과 실력에 따른 맞춤식 교육
“교사에게 1시간의 수업은 명작품이어야 하고, 학생에겐 깊은 감동이어야 합니다”라고 원 박사는 ‘디아글로벌학교’의 ‘명품 수업’을 강조했다. 교육과정에 따른 명확한 학습 목표와 적절한 학습 내용을 구성하여 수업을 진행하며, 특히 학생마다 지력, 심력, 체력, 자기관리능력, 인간관계능력 정도를 나타내는 DQ(Diamond-collar Quotient)검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성향과 실력에 맞는 적합한 교육방식과 교재, 자료 등을 통해 맞춤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철저한 평가와 분석, 학생의 약점을 보완하는 교육을 통해 자기주도식 완전학습이 가능하도록 지도하여 균형 잡힌 유능한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문의 DIA Global Academy(DGA) 디아글로벌학교 www.dgacademy.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58
어제
328
최대
1,168
전체
300,517

그누보드5
Copyright © 2019 5 Dimensional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